침샘폭발

뜨끈한 국물 호로록~ 속이 든든한 잔치국수 레시피!!

맛있는게 제일좋아 2021. 4. 12.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잔치국수 레시피를 들고왔어요!

저에게는 추억의 음식이 잔치국수예요.

어렸을 때 자주 먹었는데 요즘 못먹어서

오랜만에 만들어먹었어요!

 

뜨끈~한 국물 호로록 마시면

크으-

어제 술을 마셨어야 했는데

생각이 절로나더라구요ㅎㅎ

요리 시작해볼까요?!

 


잔치국수 재료

 

국수면(중면 or 소면)

멸치, 다시마, 양파, 파뿌리

계란 2개

당근

청양고추

김가루 파 깨


양념장비율

 

진간장 2

고춧가루 1

다진마늘 1


 

제일 먼저 육수부터 불에 올려두고

다른 재료 손질해줄거예요.

대파뿌리 깨끗하게 씻어서

육수내실 때 활용해보세요!

 

대파뿌리 10개정도

양파 1개

다시마 2조각

훈연멸치 한줌

 

재료들 넣고 물 충분히 넣어주세요.

팔팔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내주시고

다시 끓여주세요.

 

국간장 1스푼

굵은소금 1/2스푼

치킨스톡 1/4스푼

후추 탈탈

넣어서 간 맞춰주세요.

나중에 양념장을 넣어야하기 때문에

조금 싱겁게 간을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육수가 우러나는 동안

고명이랑 양념장 준비해볼게요!

 

 

당근 얇게 채썰어서

올리브유 살짝 두른 팬에 볶아주세요.

색이 진해지면 꺼내서 식혀주세요.

 

 

계란 2개 흰자, 노른자 분리해서

약불로 지단 부쳐줍니다.

도마에 펼쳐서 식혀주세요.

 

다 식으면 3등분으로 접어서

채썰듯 썰어서 준비해줄게요.

너무 얇게 썰면 뚝뚝 끊어지니 적당히 썰어주세요~

 

 

이제 양념장 만들어볼게요.

대파랑 청양고추 취향껏 넣어주세요.

밥스푼으로 고춧가루 1 먼저 넣으시고

진간장 2 다진마늘 1 깨 조금 넣고 섞어주면 완성~

 

 

 

이제 면을 삶아볼게요.

면이 촤-악 펼쳐지게 넣는 방법은

면을 양손 엄지와 검지로 동그랗게 잡고

위에 손가락을 오른쪽으로

밑에 손가락을 왼쪽으로 비틀어서

그대로 냄비에 면을 떨어뜨리면

동그랗게 촤-악 퍼지면서 들어갑니다!

 

 

 

이제 냄비가 끓어올라서 넘치기 직전에

찬 물을 2번 부어줄거예요.

1컵을 2번 나눠서 반컵씩 부어주세요.

끓어오른다 싶으면 바로 넘치기 때문에

꼭 손조심하시고 주의하세요!

 

 

면을 빠는 엄마의 빠른 손놀림ㅋㅋㅋㅋ

양손으로 면을 잡고 비벼가면서

말그대로 바락바락 씻어줍니다.

면아 쫄깃해져라~

 

 

면을 담고 고명을 차례대로 올려주세요.

국물을 가장자리로 휘리릭 담아주고

양념장 가운데에 톡 얹어주시면

맛있는 잔치국수 완성입니다~

 

먹다가 육수를 찰랑찰랑할 정도로

부어서먹었어요ㅋㅋㅋㅋ

정말 맛있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