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폭발

집에서 오븐으로 군고구마만들기!

맛있는게 제일좋아 2021. 3. 13. 20: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군고구마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편의점에 보니까 한 개에 2,200이더라고요?!

비싸네...? 하고 안 샀는데

마침 집에 고구마가 있어서

집에서 만들어봤어요!

저는 가스레인지 밑에 붙어있는

가스오븐 사용했습니다!

 

레시피라고 할 것 없이 간단해요!

 

재료? 고구마!

취향대로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준비해주세요!!

 

먼저 고구마를 씻어주세요.

철수세미로 문질문질 씻어줬어요!

 

 

 

어차피 껍질 벗겨 먹기 때문에

수세미 말고 손으로 씻어주셔도 됩니다!!

 

 

 

오븐 예열 먼저 시작해주세요!

200도로 예열 시작해줍니다!

200도로 20분 굽고

뒤집어서 20분 구워줄 거예요.

 

 

오븐 예열되는 동안 고구마를 물에 담가주세요.

수분이 너무 빠지지 않게

예열될 때까지 담가놔 줄게요!

예열이 끝나면 고구마를 오븐에 넣어주세요.

 

 

20분 후에 고구마 뒤집어서

다시 200도에 20분 해주세요.

온도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해주시면 돼요.

 

 

쨘!! 노릇노릇 캐러멜 라이징까지 완벽!

군고구마 사지 말고 집에서 먹어요!

이야 겨울이 끝나가는데

군고구마를 처음 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젠가부터 안 사 먹게 되고

파는 곳도 별로 없더라고요ㅠㅠ

 

만들어먹으니까 재밌고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와서

기분도 설레고 쇼핑 욕구 뿜뿜하는 요즘이에요.

 

여러분 오늘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