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폭발

쿠쿠 요거트메이커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맛있는게 제일좋아 2021. 3. 17.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쿠 요구르트 메이커로

그릭요거트까지 만들어볼게요~

 


그릭요거트 재료

 

우유(원유 100%)

드링킹 요구르트(농후발효유)

면포

유청 뺄 때 쓸 그릇


 

서울우유와 듀오안요구르트로

만들어볼게요!

 

사과맛같이 향이 첨가된 드링킹 요구르트는

산미가 강해질 수 있으니

저처럼 산미가 싫으신 분들은

오리지널로 해주세요!

 

예를 들어 액티비아도 사과맛 말고

오리지널로 해주시는 게 더 좋아요~

 

우유는 원유 100%로

요구르트는 농후 발효유로

확인해주시고 구매해주세요!

 

 

 

아... 초점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흑 죄송해요...

카메라 바꿀까요........?? 난감....^^

우유랑 요구르트는 냉장고에서 꺼낸 직후에 하지 마시고

상온에 몇 시간 놔두셨다가 진행해주세요.

저는 2~3시간 꺼내놨다가 만들었어요.

 

 

 

쿠쿠 요거트 기계 안에 보시면

내솥이 있어요 따로 요구르트 용기가 있기는 한데

떠먹는 요구르트 만드실 때는 상관없지만

그릭요거트 만들 때는

통에 묻는 요거트가 아까워서

내솥에 한 번에 해주시는 게 편하답니다!

 

요구르트 먼저 붓고 우유 조금 부어서 잘 섞어주세요.

다 섞어졌으면 나머지 우유 부어주시면 됩니다.

나무 수저로 저어줄게요~

 

쇠숟가락으로 하면 안 된다고 하시는데

녹슬어있는 게 아니라면 요즘 나오는 숟가락은 상관없대요~!

 

 

 

이제 뚜껑을 닫고

기계 전원을 꾹 눌러서 켜주세요.

 

 

 

 

초록색 표시가 나타나면

검은색 창에 요구르트가 나올 때까지

메뉴 버튼을 계속 눌러주세요.

따로 시작 버튼은 없으니 기다려주시면

알아서 시작됩니다.

이제 8시간 후에 요거트가 완성될 거예요!!

 

 

 

쨘!! 푸딩 같은 질감 느껴지시나요~~??

쏴리 질러👏👏

언제나 짜릿한 순간이에요ㅎㅎㅎㅎ

 

유리병과 면포를 미리 끓는 물에

소독해서 준비해줬어요.

특히 면포는 사 와서 끓였더니

하얀 물이 나오더라고요..........?

어찌나 놀랐는지

그냥 흐르는 물에 헹궈도 하얀 물이 나왔어요.

여러분도 꼭 삶은 후에 쓰셔야 해요!

 

 

유리병 중간만큼만 내려오도록 면포를 껴서

고무줄로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요거트를 촤라락 부어주세요!

면포를 요거트가 넘치치 않을 정도로

잘 고정시켜주셔야 해요.

1.5L 유리병에 반 정도 면포를 걸쳐주니 딱 맞았어요!

 

 

 

 

5분도 안됐는데 벌써 유청이 많이 빠졌어요.

이렇게 12시간 냉장고에 넣어줄게요.

중력의 힘을 받아서 유청을 빼주면

위에 눌러놓지 않아도 유청이 잘 빠져요.

설거지 할 그릇도 줄이고

냉장고 냄새도 안 베고

더 위생적이기도 해서 저는 이렇게 유청을 빼줍니다.

 

퇴근하고만 나자 그릭이 :)

두근두근 이제 열어볼게요!

마지막으로 면포를 비틀어서 짜준 후 열어보면

 

 

 

 

어머낫 치즈니뭐니

너란 아이 너무 놀랍다 >_<

꾸덕꾸덕 보이시나요~?

하루의 피로가 싹 풀릴 만큼 기분이 좋아요.

 

빵이랑 찰떡궁합

그릭요거트 완성입니다!

 

 

 

견과류나 각종 과일과도 잘 어울리고

빵이랑도 너~무 잘 어울리는

그릭요거트예요!

 

꼭 쿠쿠요거트메이커 말고도

전자레인지나 찜질기

또는 시중에 저렴한 요거트기계

밥솥 등등 방법은 다양하고

원리는 간단한 거라서

좌절하지 마시고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라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여러분도 맛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오늘도 맛있게 먹겠습니다🤦‍♀️

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