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폭발

no오일 no설탕 바삭바삭 오트밀바나나그래놀라!!

맛있는게 제일좋아 2021. 3. 29.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거트 토핑으로 아주 맛있는
그래놀라를 만들어볼거예요!

다른 레시피들 보니까 설탕류와 오일류가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전 담백한 그래놀라를 만들고 싶어서
오일과 당류를 최대한 줄여서 만드는
레시피를 들고 왔으니까 참고해주세요!

 

퀵 오트 마켓 컬리 구매

믹스 견과와 바닐라 에센스 롯데마트 구매

구매정보 참고하세요~!

 

 


오트밀 그래놀라 재료

 

믹스 견과류
퀵 오트밀
계피가루
바나나
메이플 시럽

바닐라 에센스


 

그래놀라 만드실 때 계량의 기준은
건조된 재료들이 꾸덕꾸덕하게 뭉쳐질 만큼의
오일과 당류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설탕 올리고당 메이플 시럽

코코넛 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을 넣어요.
저는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서

바나나를 갈아서 만들어줬어요.
바나나 1개 자르고 물 180ml 넣어줍니다.

곱게곱게 갈려라~

 


바나나를 시럽 대신 넣어주고
부족하면 추가로 넣어주려고요!
이렇게 하면 칼로리도 확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방해되지 않아요!


 

이렇게 바나나쉐이크처럼 갈아서 준비해주세요!

은은한 단맛을 부탁해 바나나!!

 

바닐라 에센스 3~5방울 톡톡 넣어주세요.

 

식탁에 미끄러지지 말라고 천을 깔았는데

너무 시강인가요?ㅋㅋㅋㅋㅋㅋ

 



 

 

견과류는 체에 걸러서 가루를 털어서 준비해주세요.

믹스 견과류 260g에 퀵 오트 260g 넣고 섞어주세요.

 

 

 

계피가루 1/2ts 넣어주세요. 

계피 좋아하시면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저도 더 넣을걸 생각했어요ㅎㅎ

 

 

 

바나나쉐이크 쏴아 부어주시고

뒤적뒤적 골고루 섞어줍니다!

오트밀이 물을 쫙 빨아먹을 거예요.

살짝꿍 뭉쳐지면 성공입니다!

 

 

 

주걱으로 살짝 떠봤을 때 잘 뭉쳐져서

덩어리가 떠집니다!

이제 오븐 팬에 올리브유로 기름칠해주세요.

예열은 하실 필요 없어요!

 

 

 

섞어놓은 그래놀라를 펼쳐주세요!

자기주장이 강한 호두가 팬에 빈 틈을 내주지 않도록

꾹꾹 눌러가면서 펼쳐줬어요ㅎㅎ

 

 

 

 

그래놀라 넓고 얇게 펴주시고 오븐으로 넣어줍니다!

 

180도에 10분 + 10분

200도에 20분 + 10분

 

이렇게 구워줄 거예요!

오븐이나 팬이나 에어프라이기 다 상관없어요!

 

저희 집 오븐에서는 180도가 낮아서

3차와 4차는 200도로 구워줬어요.

 

중간중간 섞어주고  적정온도와 시간은

해보시면서 찾으셔야 해요!ㅎㅎ

 

 

2차까지 구웠을 때 색이 약간 갈색으로 변했죠?!

맛을 봤는데 단 맛이 너무 없어서

메이플 시럽 1Ts 넣어줬어요!

올리고당 넣으셔도 맛있어요ㅎㅎ

 

 

더 노릇하게 굽기 위해서 온도를 200도로 올리고

20분 굽고 다시 섞어서 10분 구워줍니다!

 

 

드디어 완성~

바삭바삭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요!

 

오일 없이 메이플시럽 1스푼만으로

그래놀라 만들기 성공입니다~!!

시리얼 안 사 먹어도 되겠는걸요??

 

 

 

식혀서 통에 담아줄게요.

실온 보관하다가

요거트 위에 뿌려먹으려고요!

 

2통가득 만들었더니 너무 뿌듯해요!!ㅎㅎㅎ

든든한 그래놀라 만들기 성공했어요 꺄아 😊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도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올게요!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