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폭발

현미가래떡으로 맵달맵달 쌀떡볶이만들기!

맛있는게 제일좋아 2021. 5. 3. 15: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기 방아 현미가래떡으로

떡볶이를 만들거예요~

저는 원래 밀떡을 더 좋아하는데

집에 유통기한 지나버린 어묵이 있어서

빨리 먹어버리려고 급하게 떡볶이 만들었어요ㅎㅎ

그럼 바로바로 시작해볼게요!

 


떡볶이 재료

 

밀떡 or 쌀떡

어묵

깻잎

부재료는 취향껏!


떡볶이 양념

 

밀가루 1T

고춧가루 3T

설탕 1T

치킨스톡 2t

진간장 1t

고추장 1t

다시마 육수 2컵


 

님두라 양배추 넣는다는 걸 깜빡하고

못 넣었다는 슬픈 소식 먼저 전합니다....

여러분은 꼭 넣으세요......ㅋㅋㅋㅋㅋㅋ

초초간단 떡 어묵 깻잎 파 준비 끝!

 

 

다시마 육수 2컵에 양념 풀어서 준비해주시고

팬에 부어서 끓여줍니다.

다시마 육수는 끓는 물에 다시마 넣고

약불로 줄여서 5분 정도 끓였어요.

 

양념이 끓으면 어묵이랑 떡 넣고

떡이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너무 센 불로 하면 금방 걸쭉해지니까

중불로 끓여주세요~

 

 

10분 정도 끓여주시면 소스가 걸쭉해져요.

팬 가장자리에 걸쭉한 소스 농도 보이시죠??

그러면 파랑 깻잎 넣어주세요~

 

 

 

접시에 담아주시고 깨 뿌려주면 완성~!!

너무 쉬워서 깜짝 놀란 떡볶이랍니다ㅎㅎ

맛있고 간단하고 현미 떡이라서 건강한

탄수화물로 배 채웠어요!!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맛있고 건강한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