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배추참치덮밥! 포만감 최고!

맛있는게 제일좋아 2021. 3. 7. 12: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몸무게가 2키로나 쪄버렸어요ㅠㅠ

회사에 도시락을 싸서 다니다가

2주동안은 못싸다니게 되었어요.

점심을 배달음식을 먹으니까 살이 금방쪄버리네유...?

그래서 주말에 식단관리를 하려고해요!

어제 점심에 샌드위치먹고

저녁에는 마라탕에 야채랑 고기만 건져먹었어요.

 

일요일점심은 바로바로 양배추덮밥입니다!

양배추가위에도 좋은음식인 거 알고계시죠~?

제가 식도염이 있어서 주기적으로 양배추를 먹고있어요.

맨날 밥 먹고 누워있었더니 식도염걸린 1인....크흡

먹고 바로누우면 나른하고 편하지만

몸에는 안좋답니다아ㅜ_ㅜ

 

원래 금요일에 업로드해야하는데

오늘에서야 레시피를 찍었어요.

진~짜 간단하고 맛있고 건강하고 배도불러요!

꼭꼭 해드셔보세요!

 

오늘은 엄마랑 같이 먹어서

재료는 2인분 기준입니다!

 


양배추참치덮밥 재료

 

양배추 2주먹

캔참치큰거 1/2캔

계란2개


양배추참치덮밥 양념

 

굴소스

후추


양배추 먼저 채썰어주세요.

식초물에 담궈서 5분정도 두셨다가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주세요.

물기 탈탈 털어서 준비해줄게요.

 

 

 

올리브유 두른 팬에 양배추 볶아주세요.

새양배추랑 먹던 양배추를 섞어서 채썰었는데

엄마가 겉잎 드신다고 하셔서 갑자기 파릇파릇ㅎㅎ

엄마가 빨리 나가셔야해서 먼저 휘리릭 해드렸어요.

양배추 겉잎은 투명해지는 게 잘 안보이니까

빳빳했던 양배추가 흐물흐물해지면

굴소스 반스푼 넣어주세요.

 

 

 

어머어머 굴소스에 제 핸드폰이 보여요!! 넘나신기한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굴소스 투하!!

수분이 너무 없어서 소스가 잘 안섞이면

물 2스푼 넣어주시고 휘리릭 섞어주세요.

양배추 흰 부분은 반쯤 투명해지면 굴소스 넣어주세요!

 

이제 양배추를 팬 가장자리고 보내고 가운데를 비워주세요.그리고 계란을 톡 깨서 익혀주세요

 

 

 

물 조금 넣고 뚜껑 덮고 계란 익혀줄게요.

계란을 뒤집지 않고 익혀주기 위해서

뚜껑을 덮어주시는 게 포인트!

 

 

 

 

 

엄마는 잡곡밥 저는 곤약현미밥이예요.

이제 밥 위에 기름 뺀 캔참치를 얹고

계란후라이 부분을 가운데로 먼저 얹은 다음

가장자리에 양배추를 휘리릭 얹어주세요.

꺠솔솔 후추를 후춧춧!

이제 노른자 톡 터뜨리시고 슥삭슥삭 비벼서

맛있게 먹어주세요!

 

 

 

 

 

정말 다이어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니까 꼭 해드셔보세요!!

깻잎이나 소금 안 뿌린 구운김 얹어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