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늘장아찌를 활용한 오리볶음밥!

맛있는게 제일좋아 2021. 7. 15.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에 있던 마늘장아찌를 활용해서 볶음밥을 해봤어요ㅎㅎ
장아찌에 간장, 설탕이 들어간 거라 맛없없조합!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


마늘 오리 볶음밥 재료

새송이버섯 1개
파프리카 1개
당근 1/2개
오리 가슴살 350g
(훈제오리 대체 가능)
마늘장아찌 6알
(통마늘 대체 가능)
밥 200g


양념
청주 1스푼
후추, 로즈메리

굴소스
치킨스톡


 


오리고기에서 잡내가 나서
청주 1스푼 후추 로즈메리 넣고
냉장실에 잠깐 재워둡니다
쿨쿨

 


볶음밥에 야채 없으면 섭섭한 사람 나야 나
😎
노랑 파프리카 1개
당근 1/2개
새송이버섯 1개
야채 다지기에 넣고 갈갈 갈아줍니다.


손잡이를 당겨주면 야채를 갈아주는
기특한 아이ㅎㅎㅎㅎ
콩콩 차퍼로 갈아줬어요
다이소 제품보다 훨씬 좋아요!
다이소꺼 쓰다가 고장 나서 구매했습니다ㅎㅎ
추천템!

 


대차 송송 썰어주시고 마늘장아찌도 잘게 썰어주세요
마늘장아찌 없으시면 통마늘 다져서 써주셔도 됩니다~

 


올리브유 두른 팬에 파, 마늘 먼저 넣어서 볶아주세요
파 향이 솔솔 올라오도록 볶아주세요~

 


재워둔 오리고기 썰어서 볶아줍니다~
오리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물도 많이 나오고 기름도 많이 나오니까
센 불로 볶아주세요 🔥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굴소스 1스푼 넣어주세요

한.. 뤼버인줄ㅎㅎㅎㅎ

 

 

굴소스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시고

물기가 없어지면 다진 야채 넣어주세요

 

 

치킨스톡 1스푼 넣어줍니다

감칠맛을 올려주는 치킨스톡은

액체형, 가루형 둘 다 상관없어요

없으신 분들은 생략 가능해요!

 

 

야채에서도 물이 나와서 계속 센 불로 볶아주세요

밥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가 다 익고

간을 다 맞췄다 싶으시면

밥 200g 넣어주세요~

 

모든 볶음밥은 밥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가 다 익고

밥을 넣었을 때 간이 맞겠다 싶으면

밥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다른 볶음밥을 해도 머릿속에

순서가 딱 정해져서 요리하기가 편해요ㅎㅎ

 

밥이랑 나머지 재료들이랑 잘 섞이도록 볶아주시면

마늘 오리 볶음밥 완성입니다~

 

 

이렇게 3일 치 도시락 마늘 오리 볶음밥 완성~

이제 1개만 냉장실에 보관하고

2개는 냉동실에 보관해주세요

 

드시기 전날 밤에 냉장실에 내려놨다가

챙겨가시면 됩니다~

반찬만 당일 아침에 담아서 갈 거예요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맛있는 레시피 들고 올게요 :)

뿅💝

 

 

 

 

 

반응형